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KUSR 총인원 24,075명이 함께  4,388,603 시간 봉사활동 참여

고려대학교 학생동아리 안암과 세종캠퍼스에서 150개가 넘는 동아리들이 활동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지역서비스 

세계 최고 수준 명의의 명강의, 기부자분들께 들려드립니다
  • 글쓴이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 : 9915
  • 일 자 : 2018-11-09


세계 최고 수준 명의의 명강의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11월 7일 고려대학교 백주년 기념관 국제 원격회의실에서 KUPC(Korea University Pride club) 수요건강포럼이 열렸다.
KUPC 수요건강포럼은 kupc에서 월 1회 KUPC 회원 예우 차원으로 진행하는 포럼으로, 고려대학교 의료원 소속 전문의가 사전에 공지된 수요일 7시 30분 백주년 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이 날 포럼 주제는 '디스크 예방과 관리'로 대한재활의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상헌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이상헌 교수는 세계 최초 비수술 디스크 치료를 개발한 바 있다.


이 교수는 강연에서 디스크는 “척추와 디스크는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에 의해 결정된다”라며 “수술도 시술도 일시적인

해결책일 뿐 운동을 해야한다”며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또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코어 운동을 통해 그 근육들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포럼에 참석한 89학번 황상규 교우는 “주변에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데 관리부터예방까지 배울 수 있는 정말 유익한 포럼이었다”며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하는 만큼 이런 포럼에 자주 와야겠다”라고 말했다.


첫 회부터 지난 1년간 6회 KUPC 수요 건강포럼을 진행한 대외협력부 신영수 주임은 “처음엔 긴가민가한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호응해주셨다”며 “내년에도 건강포럼을 여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요건강포럼은 고려대 교직원 및 재학생이면 KU Pride Club 회원이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으며 포럼 내용과 일정은 고려대 포털 공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려대 대외협력처 대외협력부를 통해 가능하다.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올해 마지막 KUPC 수요건강포럼 열려

 

 

기사작성 : 학생홍보기자 서동욱(미디어14, ilris42@korea.ac.kr)

사진촬영 : 학생사진기자 김태기(바이오시스템의과학14, livecream9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