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QS 세계대학평가 전공분야별 순위 27개 분야 100위권 내 차상위권 진입

2023 QS 세계대학평가 아시아 7위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일반 

생각의 차이가 행정의 차이를 만든다
  • 글쓴이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 : 5614
  • 일 자 : 2018-02-22


생각의 차이가 행정의 차이를 만든다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 시상 열려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

 

 

고려대는 2월 21일(수) 오전 10시부터 고려대 본관 제2회의실에서 2017 KU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을 가졌다.

고려대는 1985년부터 업무전반에 대한 직원의 창의적인 의견과 고안(考案)을 장려·계발하여 이를 포상함으로써 학교 발전과 직원사회의 근무의욕을 고취시켜 오고 있다.
 


2017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제안공모를 받았고 총 17건이 접수됐다. 12월 말부터 2018년 1월까지 심사가 진행됐고 총 6개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은상은(금상 해당자 없음) 호연학사 생활지원팀이 선정됐다. 호연학사 사생공실을 회소화 하여 사생관리의 효율성을 높인 점 등이 인정됐다. 동상은 효율적 자산관리를 위한 RFID Tag 시스템 도입에 대한 제안을 한 관리팀 이태희 과장과 각 단과대학, 학과, 대학원 홈페이지 개선작업에 힘쓴 정보서비스지원팀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총 3팀이 선정됐다. 허위,부정 수강신텅 제재를 위한 학적변동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제안을 제출한 환경생태공학부 행정실과 국내외 대학에서 시도한 적 없는 분야별 온라인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시스템을 개발한 학술연구지원부가 선정됐다. 또한 보고서 표준화 및 정보공유 플랫폼 구축을 통한 행정정보에 빅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적인 행정처리를 했던 연구기획본부가 선정됐다.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 은상

▲2017 KU Innovation Award  은상 호연학사 생활지원팀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동상

▲2017 KU Innovation Award  동상 관리팀 이태희 과장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동상

▲2017 KU Innovation Award  동상 정보서비스지원팀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장려상

▲2017 KU Innovation Award  장려상 환경생태공학부 행정실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장려상

▲2017 KU Innovation Award  장려상 학술연구지원부

 

 

2017 KU Innovation Award  수상자,장려상

▲2017 KU Innovation Award  장려상 연구기획본부

 

 

 

 


은상을 수상한 호연학사 생활지원팀의 장성규 팀장은 “즐겁게 일하면 일이 더 잘되는 것 같다.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려고 노력한다”고 평소 업무에 대한 신념을 나타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길성 교육부총장은 함께 자리한 구성원들에게 평소 행정에 임하면서 힘든 점은 없는지 개개인과 질문과 답변을 이어갔다. 박길성 부총장은 “정도와 경중의 차이는 있겠지만 정답이 반드시 한 가지만 있을 것이라는 집착을 버리면 훨씬 더 많은 것이 보인다”라며 “전략보다 중요한 것은 ‘문화’다. KU 이노베이션 어워드 역시 협업을 통해 새롭고 도전적인 것을 만들어내는 문화에 기여하면 좋겠다. 함께하는 공조의 문화가 정착되면 일하는 게 더 즐겁고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근 동계올림픽이 한창인데 팀별로 이뤄지는 많은 경기에서 분명히 느껴지는 메시지들이 있다. 조직도 그럴 것이다. 불편함이 있거나 제안사항 있으면 언제든 편히 소통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기사작성 : 커뮤니케이션팀 서민경(smk920@korea.ac.kr)
사진촬영 : 커뮤니케이션팀 김나윤(nayoonkim@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