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캐릭터 

캐릭터

kubuddy 캐릭터

고려대학교 캐릭터인 ‘KU BUDDY’는
고려대학교의 구성원들이 경험하는 문화와
학교생활에서 비롯된 여러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하기 위한 캐릭터이다.


스토리

호랑이 캐릭터

호이 HOI 호이는 안암골 골짜기 깊은 곳에서 태어났다. 학생들이 필요로 할 때마다 어디서든 나타나 도움을 주는 정신적 존재다. 항상 긍정적인 웃음을 띠고 있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고대생 캐릭터

쿠이 KUI 쿠이는 꿈에 그리던 고려대학교에 입학했으나 현실의 어려움에 부딪혀 가끔 정신줄을 놓는다. 순수한 성격이지만 호기심이 많고 구박을 받아도 언제나 해맑은 웃음을 잃지 않는다. 후드티를 벗기 싫어한다.

다람쥐 캐릭터

다로 DARO 다로는 다람쥐길 어딘가에 숨어 살고 있다. 사실 다로는 개운산의 신령이지만 부끄럼이 많고 학생들을 만나면 어쩔 줄 모르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다로와 눈을 마주쳤을 때 소원을 빌면 마지못해 소원을 들어주는 착한 마음을 지녔다.

잣나무 캐릭터

무무 MUMU 무무는 푸르른 잣을 품고 있는 잣나무이다. 방울 하나 그 자체로 나무의 형태인 무무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신비로운 물질을 지녀서 쿠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다.

고양이 캐릭터

고고 GOGO 고고는 캠퍼스 곳곳을 누비고 다니는 실제 캠퍼스의 주인이다. 여러 집사를 거느리면서 잘 먹고 잘 노는 고고는 언제나 통통하게 살이 올라있다.

화강암 캐릭터

안암 ANAM 안암골에서 호이가 태어났을 때 안암은 첫 번째 친구가 되어주었다. 안암은 2억 년 전에 탄생한 화강암으로 매우 큰 덩치를 가졌지만,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스스로를 작게 만들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꽃인 오얏꽃을 친구들에게 건네주곤 한다.

참새 캐릭터

푸파퍼 PUR,PAR,PER 푸, 파, 퍼는 호이를 선망하고 동경해 호이를 쫓아다니는 3마리의 파란색 아기 새들이다. 날개가 아직 다 자라지 못해서 날 수 있기를 고대하며 매일 하늘을 나는 연습을 한다.

막걸리와 주전자 캐릭터

참이&살이 CHAMI&SARI 참이와 살이는 참살이길에서 주로 활동하는 주인공들로 쿠이에게 언제나 힘이 되는 존재들이다. 가족들을 단합하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은 지나치게 솔직해서 친구들의 미움을 사기도 한다.

 

Designed by Design Innovation Center

 

 

 

고려대학교 KU BUDDY 캐릭터 가이드
고려대학교 'KU BUDDY 캐릭터 가이드'는 고려대학교 캐릭터를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하기 위해 개발된 규정입니다.

  1. 본 캐릭터는 고려대학교의 자산으로 저작권 및 상표권은 고려대학교에 있으며 법적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2. 캐릭터 사용 시 무단 복사, 변형, 외부 유출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저작권자의 사전 승인 및 허락없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업적인 이용 및 허가에 대한 부분은 학교 법인(상표권 담당: 02-3290-501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캐릭터와 관련된 사항은 고려대학교 커뮤니케이션팀(02-3290-1068)으로 문의바랍니다.

고려대학교 KU BUDDY 캐릭터 가이드

 

대외협력처 커뮤니케이션팀
Tel: 02-3290-1068 E-mail: webmaster@korea.ac.kr Fax: 02-923-3174 수정일자 : 2024-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