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QS 세계대학평가 전공분야별 순위 27개 분야 100위권 내 차상위권 진입

2020 QS 세계대학평가 역대 최고 순위 기록 세계 69위 국내 종합사립대 1위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일반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 세계를 변화시키는 대학

경영대학, 3회 연속 EQUIS 5년 인증 쾌거
  • 글쓴이 : 커뮤니케이션팀
  • 조회 : 1583
  • 일 자 : 2021-03-03


경영대학, 3회 연속 EQUIS 5년 인증 쾌거
국내 최초 EQUIS 인증 받은 데 이어 3회 연속 5년 인증 획득
경영교육인증 통해 세계적인 교육 수준 입증해

 

 

경영본관

 


경영대학이 유럽경영대학협의회(European Foundation for Management Development, 이하 EFMD)가 수여하는 EQUIS(EFMD Quality Improvement System) 경영교육인증의 3회 연속 5년 인증에 성공했다.


EFMD는 대학이 추구하는 △비전 △전략 △교육환경 △커리큘럼의 질 △교수진 △교육 시설 △국제화 수준 △학생자질 등 10개 항목을 엄격하게 평가해 EQUIS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기준이 매우 까다로운 EQUIS 인증은 영국 케임브리지대(University of Cambridge), 중국 베이징대(Peking University), 싱가포르국립대(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등 전 세계 191개교만이 보유하고 있다.


본래 심사는 EFMD에서 파견한 실사단이 2020년 5월에 본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한 차례 연기된 이후 2020년 12월에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온라인 심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교수 △직원 △과정별 재학생 △졸업생 등 다양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가 실시됐다.


3일간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친 실사단은 실제 사례와의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 고려대 경영대학의 연구 역량과 교육 환경에 우수한 평가를 내렸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비즈니스 애널리틱스(Business Analytics)’ 과정과 Center for Digital Transformation and Business를 신설한 점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고려대 경영대학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로써 고려대 경영대학은 2007년 국내 최초로 EQUIS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3회에 걸친 재인증 심사에서 모두 5년 인증에 성공하며 ‘Special Re-accreditation’ 지위를 얻게 됐다. 이 특전을 통해 5년 후에는 간단한 심사 절차를 통해 5년 인증을 다시 연장할 수 있다.


배종석 고려대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은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EQUIS 인증에 국내 최초로 3회 연속 5년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고려대 경영대학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은 경영대학임을 입증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시대 변화를 선도하며 인격을 갖춘 사회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고려대 경영대학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경영대학은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 학위 전 과정에 걸쳐 세계경영대학협회(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가 수여하는 경영교육인증(Business Accreditation)을 획득했으며, 세계 명문 비즈니스 스쿨 연합인 CEMS Global Alliance의 국내 유일 정회원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내 최초(The First) & 국내 최고(The Best)’ 경영대학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