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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실물처리에대한운용지침개척하는 지성, 개혁하는 고대!

유실물처리에 대한 운용지침

유실물처리에 대한 운용지침은 교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유실물에 대한 처리방침을 정하여 민원인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유실물 접수
  • 접수된 유실물은 One-Stop 서비스센터(본교, 자연계 분실)에서 수합하여 분실자에게 반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타부서에서 접수된 유실물은 해당부서의 담당자가 즉시 One-Stop 서비스센터(본교, 자연계 분실)로 이관한다.
공지
  • 유실물 처리 담당자는 모든 유실물을 유실물관리대장에 상세히 기록한다.
  • 개인신상에 대한 정보가 있는 유실물은 접수 즉시 전화로 습득사실을 통보하며,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우체국에 접수한 후 유실물 관리대장에 기재한다.
  • 분실자의 신원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습득한 날로부터 1개월 간 홈페이지 Life@KU One-stop서비스센터 습득물 게시판에 게시하고, 이 기간을 포함하여 3개월 간 보관한다(보관기간 3개월 중 게시기간을 포함하여 1개월 간 전시해야 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변질되거나 보관하기에는 위험한 유실물은 부서장의 재량으로 즉시 폐기한다(음식물, 인화물질, 악취를 발생하는 물품, 기타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등).

반환
  • 유실물처리 담당자는 물건의 반환을 요구받았을 때에는 분실자에 대하여 그 성명과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제시하게 하거나 또는 그 유실물에 관하여 필요한 질문을 하는 등 분실자임이 틀림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유실물 관리 대장에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수령사실을 확인한다(분실자 본인이 직접 수령을 원칙으로 한다).
규정된 보관기간이 경과된 유실물의 조치
  • 유실물 처리 담당자는 운용지침에 기재된 기간(3개월)내에 소유권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게시판에 유실물 공개 매 각을 공지하며, 공매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은 학생후생복지기금으로 사용한다.
  • 개인신상에 대한 정보가 있는 각종 서류, 신분증, 신용카드 등은 조치사항을 관리대장에 기록 후 폐기한다(단, 중요 하다고 판단되는 서류, 신분증 등은 발행기관에 문의하여 폐기여부를 결정한다).

본 운용지침 외의 사항은 유실물법(법률 제5935호) 및 지하철 유실물센터의 규정을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