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HOME

현재 페이지 위치

윤리헌장 

직원 윤리강령

고려대학교 직원은 대학 행정을 실행하는 전문 인력으로서, 국가와 인류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다음과 같은 행위 규범을 지향한다.

첫째, 직원은 교육이념과 비전을 공유하며,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따라 창의와 성실로써 맡은 바 책임을 완수하여야 한다. 직원은 교육행정에서 요구되는 직무수행의 전문성 함양은 물론,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하여 업무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둘째, 직원은 대학 행정의 주축으로서 전문직업의식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최상의 교육환경과 연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여야 한다.

셋째, 직원은 대학 구성원에게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항상 공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여야 하며, 직무를 수행함에 제반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넷째, 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대학의 명예를 유지·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직원은 사회에서 바라는 청렴성을 갖춰 직무와 관련하여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아니 하여야 한다.

다섯째, 직원은 대학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대내외 활동에 있어 항상 모범적인 자세를 견지하여야 한다. 우리 대학의 행정이 한국대학 행정의 표본이 될 수 있도록 시대정신을 읽고 개혁하는 자세로 대학 발전에 기여하여야 한다.





정책기획팀
Tel: 02-3290-1044 E-mail: jewonl@korea.ac.kr 수정일자 : 2019-10-02